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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16.06.30 회의록

2016.06.30 21:17

소중한꿈 조회 수:66

스터디 브리핑

  • 일자 : 2016년 6월 30일
  • 참여자 : 박민수, 이세현, 김민호

VR 책 집필 관련

현재 진행 상황

  • 박민수님 기존 내용 업데이트
  • 이세현님 entity 모델 내용 추가

자유 토론

향후 스터디 주제

  • VR에 집착할 필요는 없을 듯
  • 일단 현재는 VRtooN 자체 모임이 좋음

Unity vs Unreal

  • 제대로 된 VR을 하려면 웹쪽은 조금 약하고 Unity 혹은 Unreal을 선택할 필요가 있음
  • 현재 Unity 쪽은 개발자의 반감을 사고 있음

  • 새로운 3D 엔진 : Amazon의 Lumberyard - AWS랑 잘 연동되도록 설계됨

  • 일단은 지켜보도록 하자!

Magic Voxel

  • 3D 도트 기반 모델링 툴
  • 무료로 상용 제품에도 사용할 수 있음

기술 소개

Unreal 엔진 탐색

설치하기

  • Unreal Engine 4 - Epic Games 회원 가입후, 프로파일에서 언리얼 엔진 받기선택

특징

  • HTML 5도 지원됨 : Unreal은 Unity가 하는 것은 다 할 수 있다고 알려져 있음

프로젝트 설정

  • 프로젝트 선택

    • 블루프린트 : 프로토타입 기반(?)
    • C++ : 코드 기반
  • 플랫폼 선택

    • 모바일/태블릿 등
    • 스케일 가능 3D 또는 2D 선택
    • 시작용 콘텐츠 없음 선택
  • 프로젝트 저장

    • 프로젝트 저장 위치 선택

언리얼 에디터

  • 튜토리얼이 잘 되어 있음
  • 사용 방법은 Unity에 비해 크게 다르다고 보이지는 않음
  • 버퍼 시각화 기능이 있음
  • iphone이 연결되어 있으면 기기에서 바로 테스트 가능