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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IAL 2019-2 18주차] 회의록

현지윤 2019.08.21 22:16 조회 수 : 51

서기 현지윤

JSConf 준비 중간점검

개인작업

이정효: 햇님, 가까이 가면 나무 자라거나 죽음, 표정도 인터랙티브하게

김성현: 립모션 이용해서 손가락과의 거리 측정. 떨어지면서 구조물 등이 부서지는.

이세민: 무리지어서 따라다니는 파티클 진행중 + 웹캠 이용해서 동작인식, 공 모양 따라 이미지 마스킹.

조예지: three.js 사용할 예정. 공의 빠르기에 따라 3d 조명의 밝기 조절.

현지윤: 컨베이어 벨트에 피자가 지나가면 토핑을 뿌림.

곽현일: 움직이면 돈이 떨어지고 군중이 돈을 줍는 느낌

굿즈

  • 유상 판매가 안됨
  • 이벤트경품 혹은 홍보용 굿즈 느낌으로 만들 예정
    • ial 계정 팔로우하면 주거나
    • 부스 인증샷 등 올리면 준다던가
  • 다음 주 월요일(8.26)까지 엽서 / 스티커 형태로 전달하면 인쇄 들어갈 예정.

인터랙티브한 뮤직비디오 만들기

스텝 시퀀서

  • 리듬을 내가 원하는 타이밍에 예약해놓고 계속해서 반복
  • 오르골 등이 스텝 시퀀서와 비슷한 매커니즘

뮤직비디오에 들어가는 장면장면을 만들어보는 것이 오늘의 최종 목표임

  1. 도형그리기

    • background(), rect(), rectMode(), ellipseMode(), point(), strokeWeight(), line(), triangle()
    • width, height
  2. 움직이게 만들기

    • mousePressed, mouseReleased, mouseWheel, keyPressed
    • draw: 초당 일정한 간격으로 호출이 되는 함수
      • frameRate(10); 로 프레임 속도 바꾸기
    • background 위에 계속해서 그려지는 방식
  3. 특정한 타이밍에 함수 실행하기

    • framerate를 이용해 리듬 조절
    • step 을 framerate의 나머지로 설정 후, step == 0 등일 때만 소리를 나게 함.
  4. 뮤직비디오 장면 만들기

    규칙 1. 2가지 컬러로 제한하기

    규칙 2.

    • 템플릿 채워넣어서 도형 그려보기.

9월 1일까지 완성해넣으면 업데이트할 예정