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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IAL 2주차] 회의록

현지윤 2019.01.09 21:54 조회 수 : 107 추천:1

전시 아이덴티티 설정

  • 전시 준비기간이 짧아서, 완벽하게 전시주제를 정한 뒤에 작업들을 진행할 수는 없을 것 같다.
  • 너무 구체적이지는 않아도, 제목으로 삼을만한 주제를 하나 정하면 좋을 것 같다.
  • 각자 생각하고 있는 전시주제를 들어본 후에 정하기로 함
  • → 다음주에 전시 주제 & 전시 스타일 등 아이디어 나눠보자.

작업물 공유

  1. 이정효
    • 예전 작업 소개: 마우스 움직임에 따라 다각형으로 이뤄진 생명체가 걸어다니는 작업. 3d 및 음악 요소 추가할 계획. roli lightpad 이용해서 midi 신호 받아 작업에 이용할 예정
    • Ableton Live m4L 과 leap motion 이용한 인터랙션 실험 중.
    • theremin
  2. 조예지
    • 레이저 이용해서 사람을 가두는 작업. 거울 등을 이용해볼 예정
    • 사운드 요소도 활용하고 싶음.
    • robert henke fall
  3. 이세민
    • 아두이노로 수신기를 만들어 적외선 리모콘 신호를 받고, 원하는 시간에 프로젝터를 작동시킬 수 있도록 제작
    • Optoma(초단초점 프로젝터): 그림자를 적게 만들기 위해 사용했으나 가격에 비해 작음(100인치). 샤오미 프로젝터: 가성비가 좋으나 리모콘이 블루투스라서 리모콘을 개조함. 납땜이 어려웠음
  4. 현지윤
  5. 조민재
  6. 이지은
    • 프로젝션 맵핑으로 입체적으로 보이는 작업을 하고싶다.
    • Anamorphic drawing: 3d 가 아닌데 3d처럼 보이는 드로잉
    • mixed reality penguin: 프로젝터를 이용해 3d처럼 보임
    • interactive fountain mapping: 조형물에 프로젝션맵핑 + 제스쳐 인터랙션
    • https://www.youtube.com/watch?v=lX6JcybgDFo: 로봇과 연계된 퍼포먼스
    • antilatency: 카메라를 따라 시점이 이동하는 기술
    • odeith: 모서리에 3d 그래피티
  7. 장윤영
    • 지난주 작업: 심박수 visualisation. 기술이 고도화되면서 몰입 / 스트레스 해소에 대한 방식이 디지털화됨.
    • Everything: 주체가 우주, 미생물, 동물, 뭐든 될 수 있음. everything-game.com Alen Watts(철학자)에게서 영향받음.
  8. 이근민
    • 사람의 영상과 명화를 합쳐서 나타내는 작업
    • style transfer API 이용, 사람의 객체를 추출 후 그림에 넣어서 그림에 속해있는것처럼 만들고 싶음.
    • segmentation(전경, 배경 구분)과 open pose 사용해보려 함
    • artistic style transfer with convolutional neural network
  9. 황승준
    • 투명 LED 디스플레이 활용 공연: amazarashi live 360 Tsujitsuma awase ni umareta bokura,esp ...https://www.youtube.com/watch?v=krSbSfF2Gzg
    • 립모션: 좌우 카메라 활용 제스처 인식. HMD에도 붙일 수 있음
    • 빔 프로젝터, 립모션, 아두이노 센서로 사운드 인터랙션: vimeo.com/82107250
    • openframeworks로 마우스 인식해서 그리드 모양 움직이는 것 구현: opengl 3d 라이브러리 활용, 점들까지의 거리의 역수를 이용한 알고리즘, colormap 사용. 다음에는 웨이브 파티클 효과 등을 구현해보려 함.
    • 움직임 부드럽게: damper(vvvv), easing, kalman filter
  10. 송창환
    • ryoji ikeda 작업 소개: the transfinite, data.matrix

다음주 진행할 내용

  • 전시 제목 및 주제 아이디어 나누기
  • 1월말 등부터는 마감 등을 정해가면서 하면 좋을 것 같음